이용약관
[ 제1장 총칙 ]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대성전산(주) (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파피 인터넷 사이트를 통하여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 PC통신, 무선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에 대해서도 그 성질이 반하지 않는 한 이 약관을 준용합니다.
제2조 (정의)
1. 회사란 대성전산(주)의 파피가 재화 또는 용역(이하 “재화 등”이라 함)을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또는 모바일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등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았지만 파피에 접속하여 제한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회원”이란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외에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 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 3조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사업소 소재지 주소, 전화번호, 전자 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파피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자상거래법’ ),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 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개인정보 보호법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가입 시 기재한 이메일 주소를 통해 약관의 개정 내용을 공지할 수 있으며 , 홈페이지 게재와 효력을 같이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을 이용자에게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개정된 약관이용일자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할 것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법,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 제 2장 회사의 서비스 ]
제 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원”이 파피 인터넷 사이트에서 요청한 재화 또는 용역의 제공
- 주문완료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용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주문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 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용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5.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의 공지사항 등을 통해 게시합니다.
제 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 정보가 유출되어 남용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회원 정보의 유출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불이익이 발생할 시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 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 6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사에 귀속되며, “회원”은 “서비스” 제공을 받기 위하여 필요한 범위에서 해당 게시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서비스” 를 목적으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편집하거나 업로드한 게시물은 “회원”에게 파일로 전송하지 않으며, 회사는 “서비스”의 목적 이외에는 그 어떤 목적으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편집하거나 업로드한 게시물을 “서비스”의 특정 목적(재제작, 재주문 등)에 따라 일정 기간 이용자가 소유한 저작권을 포함하여 보관할 수 있습니다.
5. 파피 사이트에 게시되어 있는 모든 표지 디자인 템플릿의 저작권은 회사가 소유하고 있으며, 단 “회원” 개인이 제작,편집하여 업로드한 표지의 저작권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 개인의 표지 저작권의 제작 정보를 제외한 업로드한 원고는 서비스 내에 내교재 또는 주문내역 메뉴에서 자유롭게 삭제가 가능하며, 12개월 이후에는 자동 삭제됩니다.
제 7조 (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 법 등 관련 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관리자는 관련 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 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 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 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 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 요청 서비스에 따릅니다.
제 8조 (타인 소유의 저작권이 있는 디자인에 대한 주문에 관한 책임)
1. 책자를 제작하는 모든 공정에서 특정 의도를 가지고 작업자의 육안으로 책자의 내용물을 확인하는 과정은 없습니다. 단, “회원”의 요청에 따라 책자의 특정 내용에 대하여 상담을 진행할 수는 있습니다.
2. “회원”이 주문한 상품 내용이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제 3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물일 경우, 이에 따라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 3장 회원가입 계약 ]
제 9조 (회원가입)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절차에 따라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 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10조 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원”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 SNS 간편회원가입 후 약관에 동의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 회사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회원이 정보의 변경을 알리지 않아 회사가 회원에게 통지를 하지 못함으로써 회원이 입은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그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10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재화 등을 제공 받아 사용한 후에도 그에 따라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회사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다른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회사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회원 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 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 등록 말소 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 11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회사와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회사 게시판에 게시 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 통지를 합니다.
[ 제 4장 구매계약 및 대금 결제 ]
제 12조 (구매 신청)
1. “회원”은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회사에 대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이메일 주소(또는 휴대전화번호)등의 입력
- 약관 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 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호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재화 등의 구매 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 기타 전자상거래법에 따라 제공하여야 하는 정보
2.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 정보를 취급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취급 위탁을 받는 자가 개인 정보 취급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을 구매자에게 알리고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동의를 받은 사항이 변경되는 경우에도 같습니다.) 다만,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을 위해 필요하고 구매자의 편의 증진과 관련된 경우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 정보 취급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고지절차와 동의 절차를 거치지 않아도 됩니다.
제 13조 (주문의 성립)
1. 회사는 제12조와 같은 구매 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구매 신청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회사의 승낙은 제15조 제1항의 수신 확인 통지 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주문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회사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 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제 14조 (대금 지급 방법)
회사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 지급 방법은 다음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제 15조 (수신확인 통지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 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 통지를 받은 후 1시간 이내에 구매 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 18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제 16조 (재화 등의 공급)
1. 회사는 “회원”에게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홈페이지 내 고지하는 출고일자에 따라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 제작, 포장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 회사는 “회원”이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의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그 해당 기한은 배송소요기간에서 제외합니다.
제 17조 (환급)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이 특정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제 18조 (청약철회 등)
1. 회사와 재화 등의 구매에 관한 주문 체결 동의 후 에는 재판매가 불가한 제품으로 주문 취소가 불가합니다. 주문을 체결한 “회원”은 배송이 완료된 시점에 구매확정을 할 수 있으며 구매확정을 한 이후에는 청약을 철회할 수 없고, 구매확정을 하지 않으면 배송이 완료된 시점으로부터 7일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청약철회에 관하여 전자상거래법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동 법 규정에 따릅니다.
2. “회원”은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을 할 수 없습니다.
- “회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개인화되어 주문 제작되는 제품으로 단순 변심에 따라 반품 및 교환하는 경우
3. 장바구니에 저장된 상품은 30일 후 삭제되며, 이에 따른 손해에 대해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제 5장 계약당사자의 의무 ]
제 19조 (개인정보보호 및 이용)
1. 회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 시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름
- 이동전화번호
- 이메일 (전자우편) 주소
2. 회사는 “회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회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 업무상 배송 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정보 통신 서비스의 제공에 관한 계약의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개인 정보로서 경제적, 기술적인 사유로 통상의 동의를 받는 것이 현저히 곤란한 경우
-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 방지를 위하여 본인 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 신속한 이용문의 상담 및 “회원”의 불만 처리 업무를 대행하는 회사에 상담업무에 필요한 “회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회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 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 (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 목적 및 이용 목적, 제 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 사항 (제공받은 자, 제공 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 통신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21조 등에서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회원”은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 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 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회원”이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 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개인 정보 위하여 “회원”의 개인 정보 취급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 계좌 등을 포함한 “회원”의 개인 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 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 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할 때에는 당해 개인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회사가 “회원”의 개인 정보를 수집, 이용, 제공 등을 할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법에 따라 적법한 절차를 거칩니다.
9. “회원”은 원하는 경우 언제든 회사에 제공한 개인 정보의 수집과 이용에 대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으며 동의의 철회는 회원 탈퇴를 하는 것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2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상품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합니다.
2. 회사는 개인 정보 보호정책에 의거하여, 항상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각별히 주의하여 노력하며, 상업적으로 활용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따라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의 요청을 받은 경우나 정보 통신 윤리 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정보가 사이트 운영상 부적절 하거나 제 3자의 저작권 및 초상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 한 경우, 게시자의 동의 없이 관련 정보를 삭제, 수정, 링크를 차단 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이러한 정보의 삭제, 수정, 링크 차단을 지속적으로 관리하는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 정보(신용 정보 포함) 보호를 위한 보완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5. 회사는 수신 거절의 의사를 명백히 표시한 “회원”에 대해서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이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 21조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개인 정보의 등록(변경의 경우를 포함)시 허위 내용을 등록
2. 타인의 정보 도용
3. 회사에 게시된 정보를 임의로 변경
4. 회사가 허락하지 않은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6.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7.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화면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제 6장 기타 ]
제 22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정보를 사이트의 사전 승인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등 기타 영리적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 3자에게 제공해서는 안됩니다.
3. 회사는 게시물에 대한 이용권과 서비스 내 게시권을 갖습니다.
4. 회사는 “회원”이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해 회사가 서비스를 운영하기위한 목적으로만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사용자의 이미지, 주문 데이터 등을 주문, 제작 등의 목적으로 저장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 23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불가항력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통제 범위를 벗어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 등의 내용에 관한 신뢰도 또는 정확성에 대하여는 해당 “회원”이 책임을 부담하며, 회사는 내용의 부정확 또는 허위로 인해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아무런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 24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 각종 정보를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이메일 및 서신 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홈페이지, 서비스 화면, SMS, 이메일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25조 (손해배상의 범위)
1. 회사는 무료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생기더라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원”이 서비스 이용 불가 사실을 회사에 접수한 이후 12시간 이내에 서비스가 정상화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3. 손해 배상에는 회사 서비스 이용시 주문이 완료된 서비스에 한합니다.
제 26조 (손해배상의 청구)
1. “회원”은 손해 배상 청구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3개월 이내에 손해 배상 청구 사유, 금액, 산출 근거를 기재하여 회사에 서면으로 청구하여야하며, 회사는 “회원”에게 7영업일 이내에 그 결과를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제 27조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 구제 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 거래 위원회 또는 시, 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 조정 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 28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소 제기 당시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소 제기 당시 “회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 회사의 주소지를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